CMC Global

고객 스토리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에 대한 클라우드화 작업

entertainment

챌린지

고객은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본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6개월 동안  복잡한 성능과 기능을 가진 전체 시스템을 클라우드 하는 것이었습니다. 목표 달성 위하여 총 2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촉박한 마감일: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인 작업이  6개월이라는 촉박한 기간동안 모두 해결해야 하였기에 모든 구성원은 최선을 다하여 수행하였습니다.
  • 높은 난이도: 시스템 운영을 위해 자체 구축되고 자체 유지되는 데이터 센터에는 높은 비용과 낮은 성능 등 여러 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을 마이그레이션하는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원했습니다. 프로젝트는 단일 기능이 아닌 서버, 데이터베이스, 백엔드, 프런트 엔드부터 클라우드으로 전제 시스템 대한 마이그레이션으로 상당히 높은 난이도를 보였습니다. 고객은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외에도 온라인 제품 출시, SEO, 마케팅 등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새로운 기능 개발 요구하였습니다.

솔루션

프로젝트 초기부터 시스템의 인프라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첫번째 기존 아키텍처가 오래되었고, 두 번째로는 기존 시스템에 대한 문서가 부재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것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CMC Global의 개발 팀은 고객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초기에 개발 팀은 이전 운영 체계를 파악하고  이후 목표 인프라 아키텍처 재구성하고, 성능 저하가 없는 클라우드화를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하였습니다:

설계 -> 검토 -> 이행 -> 운영 -> 개선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진행 내용에 대한 사항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매일 회의를 진행하였으며 발생한 버그들에 대한 해결 내용을 주간 보고서를 통해 제출되었습니다. 몇 개월 후 사업부와 직접 일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에게 가치있는 컨설턴트로 인정받았습니다.

A신기술 검토 및 이행 과정을 거쳐 Cloud Computing, Infrastructure as Code(Terraform, Ansible), AWS Serverless, CI/CD, Java, PHP, VueJS 등 문제해결에 적합한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하였습니다.

몇 개월 후 사업부와 직접 일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에게 가치있는 컨설턴트로 인정받았습니다.

결과

1000개의 VMs 및 서비스가 AWS로 전환되었습니다.

소유비용은 on-premises 시스템에 비해 60% 감소되었으며 이전 시스템에 비해 운영 비용은 20% 절감되었습니다.